본문 바로가기
발걸음따라/경기도

엄마손칼국수 / 용인 중앙시장 칼국수 맛집

by 굿오뉴 2023. 8. 20.
728x90
300x250

얼마전부터 칼국수를 먹고싶었다.

용인 김량장동하면 당연 추천되는 엄마손칼국수를 드디어 가보다.

 

 

 

 

엄마손칼국수

 

용인 처인구 김량장역 근처, 중앙시정 근처에 위치한 엄마손칼국수

 

 

 

오픈 시간

매주 일요일과 법정공휴일 정기휴무

월 ~ 금 11시 ~ 19시 30분

토요일 11시 ~ 18시

(단 재료가 소진 되면 더 일찍 마감할 수 있음)

 

 

 

메뉴는 단 두가지

칼국수 9,000원, 수제비 9,000원

공기밥 1,000원

 

국물 베이스는 칼국수와 수제비가 같고

면만 칼국수인지 수제비인지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햇빛 쨍쨍 토요일

점심시간 쫌 지난 오후 2시쯤 방문했는데,

가게 앞에는 사람들이 줄서있었다.

 

따로 대기표가 없어서, 문 앞에서부터 줄이 시작된다.

매장 안 테이블이 비면, 들어오라고 말씀해 주신다.

 

아니 더운 여름 토요일 오후에도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다행히 회전율이 좋아서 (?)

앞에 5팀있었는데 20분 정도 기다린 듯 하다.

 

너무 더워서 체감상 20분보다 더 길었지만

 

 

테이블엔 청양고추와 다대기가 있다.

 

 

 

칼국수와 수제비를 각각 주문하였고,

음식은 빨리 나온 편이었다.

 

정말 딱 깔끔한 칼국수와 수제비 비쥬얼

 

 

국물을 한 입 먹자마자 사골 육수의 깊은 맛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신김치와 겉절이

(생각보다 매움 주의)

 

국물의 담백하면서 깊은 맛이 좋아서

다대기는 넣지 않았고, 청양고추 세숟가락 정도 넣었더니 더 시원하고 칼칼한 !

 

국물속엔 감자도 들어있었는데,

그 감자맛도 정말 맛있다.

 

조미 되지 않은 김과 국물의 조화란

(김 추가로 더 달라고 하면 주신단다.)

 

 

 

 

배고픈 상태인데, 수제비와 칼국수 메뉴로만 승부하시다니

만두도 없고

모자라지 않을까 ? 생각했는데,

양이 많았고, 국물까지 싹싹 다 먹었다.

 

공기밥 1,000원이 있었는데,

나올때 보니 와 자주온 사람들의 먹는 팁이 있었다.

 

칼국수 면을 다 건져내고 공기밥을 국물에 말아서 먹던데

그것 또한 맛있을 것 같다.

 

 

날이 조금더 추운 날이라면 당연 생각나는 맛일테고,

몇일 지난 지금도 생각나는걸 보니 중독성이 있는 맛집 인정

 

개인적으로 둘 중 하나를 먹어야 한다면 칼국수를 또 먹겠다.

728x90
300x250

댓글